한국후지필름 강신황 마케팅 팀장은 “최근 카메라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사진 공모전이나 전시회 등 문화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추석 연휴나 주말을 이용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업계에서 제공하는 문화 활동을 즐긴다면 카메라 관련 지식도 쌓고 문화활동도 즐기며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추억을 작품으로 ‘인스탁스 포토 컨테스트’
한국후지필름은 일상 속 모든 순간이 하나의 작품일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즉석사진 공모전 ‘인스탁스 포토 컨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내 생애 가장 달콤한 휴가’를 주제로 인물, 풍경, 사진 등 인스탁스로 촬영한 사진을 갖고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출품작 중 우수작을 선별해 ‘인스탁스 작품상’(1명)에는 100만원 상당의 롯데JTB 여행상품권을 제공하고 ‘인스탁스 감성 포토그래퍼’(30명)에게는 포트폴리오 제작해 준다. 또한 선정된 작품을 대상으로 10월 중 오프라인 사진전을 개최한다.
◆캐논의 색감을 담아낸 ‘포커스 온 EOS 70D’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오는 22일까지 캐논플렉스 압구정점에 위치한 갤러리에서 EOS 70D 로 촬영한 사진을 모아 ‘포커스 온 EOS 70D’ 사진전을 진행한다. 전시되는 작품 중 일부는 캐논과 함께 작업을 해온 8명의 신진작가들이 EOS 70D로 촬영한 결과물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전시 작품을 캐논 잉크젯 프린터로 출력해 관람객들이 EOS 70D의 해상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카메라의 역사와 원리를 한눈에, ‘삼성 스마트 카메라 갤러리’
삼성전자는 강원도 영월군에서 개최되는 ‘제 12회 동강 국제 사진제’에 카메라 역사, 원리 등을 전시하는 ‘삼성 스마트 카메라 갤러리’를 실시한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갤러리’는 카메라 원리, 역사, 미래를 볼 수 있는 ‘카메라 원리관’, ‘히스토리관’, ‘컨버전스관’, ‘이미지 월’, ‘스마트 테이블’, ‘포토 존’ 등 총 6개의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오는 22일까지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동강 사진박물관’내 1층 메인 전시장에 약 189㎡(57평) 규모로 상시 운영된다.
그 밖에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코리아가 후원하는 전쟁 사진의 거장 ‘로버트 카파 100주년 사진전’은 10월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로버트카파의 기념 재단인 뉴욕 ICP에서 소장하고 대표사진 160여점이 오리지널 프린트로 전시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