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패션디자이너 이상봉·배우 조달환 국군의날 '대형걸게그림' 전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23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경덕교수 기획..국방부 후원 10월1일 광화문 KT건물 외벽에 선봬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서경덕 교수.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 씨와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오는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광화문 광장 옆 KT건물 외벽에 대한민국 국군을 상징하는 대형 걸게그림을 전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서경덕 교수는 “올해 국군의 날을 맞아 5년에 한번씩 광화문 광장에서 벌어지는 국군 퍼레이드 행사에 맞춰 국내외로 대한민국 국군의 힘을 한글과 함께 널리 알리고자 걸게그림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형 걸게그림은 가로 25m, 세로 50m로 제작된 큰 흰천 위에 배우 조달환 씨가‘강한국군’의 한글을 캘리그라피로 재능 기부를 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 씨가 함께 했다. 국방부가 후원 한다.

디자이너 이상봉씨는 “대한민국 국군의 힘을 강한 한글 서체로 표현하고 밑바탕에는 아리랑 가사를 부드럽게 넣음으로서 한글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국군의 기상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아직도 일부 외국인들은 ‘한국이 불안하다’ 하여 방문을 꺼리는 사람들을 많이 봤는데 ‘한국이 안전하다’라는 점을 예술작품으로 자연스럽게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대형 걸게그림은 외신을 통해 퍼레이드와 함께 널리 홍보 할 예정이며 특히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도 알릴 계획이다.

그동안 서 교수는 이라크, 레바논 등 해외 파병 국가에 직접 방문하여 세계적인 설치 미술가 강익중 씨와 함께 한글작품을 기증하여 분쟁지역에 한글을 통한 평화운동도 전개해 왔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