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글로벌 인재를 적극 양성하기 위해 영어.중국어.일본어 성적우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영어 성적우수 장학금은 TOEIC 600점 이상, 고교 1,2학년 영어 평균성적 2등급(일반계고)과 1등급(특성화고)이면 입학 시 입학금과 등록금 전액 면제 형식으로 지급된다.
입학 시 영어 우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에 한해 재학 중 성적 4.0 이상을 유지할 경우에는 등록금 전액 감면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어학실력 향상 동기 부여를 위해 재학 중 토익 50점 이상이 향상될 경우도 장학금을 지급한다.
중국어와 일본어 성적우수자도 JPT 650점 이상(일본어), HSK 5급 이상(중국어)이면 영어성적 우수자와 동일한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능장학금은 실용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학과 관련 국가기술자격증 3개 이상 취득자에게 지급되고 있으며, 성적향상 장학금은 재학 중 전학기 대비 성적평균 0.5점 이상 향상자에게 지급해 학업 성취 의욕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학부.학과별 입학성적이 상위 20%이내인 자에게까지 입학성적 우수 장학금을 확대 시행한 것은 우송정보대학 장학제도의 큰 특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특별장학금, 우송 가족 장학금, 밀리언어워드 장학금등 대학 자체적으로 특성 있는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김선종 우송정보대학 총장은 “실용교육의 명품대학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우송정보대학은 장학제도를 통해 우수 학생들을 격려하면서 실무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 양성에 힘을 쏟아 2024 세계 수준의 전문대학(World Class Collage)의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