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그룹의 자동차 부품·용품 유통 기업 한라마이스터는 지난 5월 2.3기가헤르츠(GHz)급 코어텍스(Cortex) A9 중앙처리장치(CPU)와 국내 최초로 탑재된 SiRF V8 GPS, DDR2 보다 데이터 처리 속도가 2배 빨라진 DDR3 RAM을 탑재한 ‘만도 내비게이션 MP500’을 선보였다.
만도 내비게이션 MP500 [사진제공=한라마이스터] |
또한 국내 내비게이션 최초로 Instant FIX Ⅱ가 적용된 ‘SiRF V8 GPS’를 탑재했다. 이 장치는 위성항법장치(GPS) 궤적 정보를 미리 예상 및 연산함으로써 GPS 수신 신호를 빠르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전파 수신이 어려운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정보 수신이 가능하다.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정확한 위치 수신 및 경로 안내가 가능하다.
만도 내비게이션 MP500 [사진제공=한라마이스터] |
또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LG유플러스의 LTE 스마트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 동글(와이파이를 수신하기 위해 USB 접속구에 연결되는 외장형 수신기)만 구매하면 와이파이를 활용한 무선연결을 통해 LTE 스마트카 서비스의 미러링 기능으로, 스마트폰의 모든 영상과 음성을 내비게이션의 넓은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핑, 동영상, 게임 등 스마트폰의 모든 어플과 기능 또한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가격은 MP500 4GB 기준 27만9000원 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