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음식물처리기 '스핀즈' 출시…제조·판매·서비스망 '3박자' 다 갖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09-25 15: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년간 자체 연구개발한 '원심분리배출' 특허기술 적용<br/>인터파크HM·동양매직서비스 공동 참여…새로운 상생모델 제시

스핀즈이노베이션은 25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신제품 출시회를 열고 원심분리배출 기술이 적용된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스핀즈’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스핀즈이노베이션이 제조를 담당하고 인터파크HM과 동양매직서비스가 각각 판매와 A/S서비스를 담당한다. 사진은 한정훈 인터파크HM 대표이사·박노형 스핀즈이노베이션 대표이사·이관영 동양매직서비스 대표이사(왼쪽부터).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타사 제품 보다 비싸긴 해도 기술력으로 무장해 제품성과 사용편의성 측면에선 최고 입니다. 여기에 인터파크HM·동양매직서비스와 함께 판매망·A/S망도 확보했으니 충분히 시장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박노형 스핀즈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25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스핀즈’신제품 출시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특히 인터파크HM·동양매직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한 대·중소기업 상생모델을 바탕으로 음식물처리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스핀즈이노베이션은 지난 2008년부터 음식물처리기 연구개발에 매달려 온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원심분리배출 기술로 현재까지 등록을 마친 특허 수만 총 6여개(국내 5건·해외 1건 등)다.

박 대표는 “기존의 음식물처리기 시장이 몰락한 이유는 사용편의성과 악취 문제, 과도한 전기료 때문이었다”며 “스핀즈는 이런 문제점 개선을 위해 5년간 연구개발한 결과 탄생한 제품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에 나온 스핀즈 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쓰레기를 스크류로 압축·탈수해 처리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원심력을 이용해 음식물을 탈수·분쇄·이송하는 싱크대일체형 제품이다. 싱크대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제품의 이음새를 최소화해 소음과 악취를 방지할 수 있다.

제품 타입은 표준형과 고급형 두 가지다. 이달 30일에 출시되는 표준형(SPZ-2000N)은 건조기능 없이 파쇄부터 탈수까지 2분 이내에 완료된다. 전기료는 하루 3회, 30일 지속 사용시 월 평균 약 1300원대다. 제품가격은 95만원 선이다.

11월 출시를 앞둔 고급형(SPZ-3000D)은 파쇄와 탈수를 거쳐 건조된 찌꺼기가 커피가루 형태로 배출되는 게 특징이다. 처리시간 또한 완전건조까지 약 2시간으로 타사 평균 시간보다 2배가량 단축시켰다. 전기료는 하루 3회, 30일 지속 사용시 월 평균 6000원대에 불과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들 제품은 지난 6월 표준형과 고급형이 각각 10%, 9%의 고형물배출율을 기록해 환경부 인증을 받았다. 음식물처리기의 경우 현행법상 싱크대일체형 제품은 환경부 인증과 전기안전인증을 통과해야만 판매가 허용된다. 환경부 인증기준은 고형물배출율 20% 미만이다.

제품 판매와 설치·A/S는 인터파크HM과 동양매직서비스가 각각 맡기로 했다. 국내 음식물처리기 시장에서 제조·판매·서비스 전문 3사가 함께 한 것은 스핀즈가 처음이다.

박 대표는 “음식물처리기 업체가 대부분 중소기업이기 때문에 기술력과 시장성이 우수해도 사장되는 사례가 많았다”며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뜻을 모아 출시하는 제품인 만큼 이번 스핀즈 출시가 국내 음식물처리기 사업의 방향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음식물처리기는 올해 음식물쓰레기 종량제가 전국적으로 시행되기 시작하면서 재주목받고 있는 시장이다.

시장 규모는 2004년 연간 300억원대에서 2007년 2000억대로 급증했으나 악취·소음·과도한 전기료 등의 이유로 소비자 불만이 야기되면서 2009년 연간 500억원 수준으로 감소했다.

하지만 올해 음식물쓰레기 종량제 시행의 영향에 따라 수요 회복이 일어나면서 연간 음식물처리기 시장 규모는 15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스핀즈이노베이션이 25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신제품 출시회를 열고 원심분리배출 기술이 탑재된 음식물처리기 '스핀즈'를 공개했다. 스핀즈 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쓰레기를 스크류로 압축·탈수해 처리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원심력을 이용해 음식물을 탈수·분쇄·이송하는 싱크대일체형 제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