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대상으로 공모·선정·시상해 우수 모바일 서비스를 발굴하고 홍보하는 한편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우수한 모바일 서비스를 더 많이 개발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대상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국민 및 행정업무의 우수 모바일 앱(App)/웹(Web) 서비스 이다. 정부기관, 지자체, 산하기관, 공기업 등 대한민국의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은 어느 기관이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nia.or.kr)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내용을 작성한 후 이메일(djlee@ni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수상은 대상 1개 기관, 최우수상 2개 기관, 우수상 4개 기관 등 7개 기관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 오는 11월에 1차 적합성 평가를 거쳐, 2차 전문가 평가 후 11월15일 수상작을 확정·발표한다.
심덕섭 안전행정부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창의적이고 반짝이는 아이디어 작품이 많이 출품되고 국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면서 정부 3.0 구현에 도움이 되는 공공 모바일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