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사업은 ‘중소기업 융·복합기술개발사업’의 세부사업으로 R&D 기획에 소요되는 지원프로그램 및 비용 등을 중소기업 융합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R&D 기획 멘토링그룹’은 중소기업이 자유롭게 제안하는 융합아이디어를 「중소기업 융합지원센터」가 멘토가 되어 기술개발 파트너 매칭, 연구과제 개발 방향 및 기술의 타당성 등의 R&D 기획(전략수립,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지역 센터별 멘토링 그룹에 18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우수과제로 판정된 경우에는 ‘중소기업 융·복합기술개발사업’의 ‘센터연계형과제’에서 최대 6억원(2년간)의 기술개발자금을 중소기업이 지원받게 된다.
중소기업은 기술유형에 따라 산업간 융복합 분야에서 자유롭게 과제를 제안하는 일반기술 유형 또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농어민 경제활성화를 위한 고부가가치 3세대 그린 바이오 기술개발과제를 기획하는 농공상융합 유형으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다.
동 사업의 신청 자격은 대표기관과 참여기관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며, 대표기관은 과제기획을 실질적으로 수행하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면 가능하고, 참여기관은 대표기관과 함께 과제를 기획하는 기관, 단체, 기업이 된다.
농공상융협형으로 신청하는 경우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19조에 의거 설립된 농어업법인 또는 농림수산식품부장관·중소기업청장이 승인한 ‘농공상 융합형 중소기업’을 1개 이상 포함하여야 한다.
전국 12개 지역 「중소기업 융합지원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4일까지 온라인(www.smtcs.or.kr)으로 신청·접수를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