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신리 도담골 호반마을 협의회(대표: 박충규)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의당초등학교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 의랑초등학교 댄스동아리의 방송댄스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풍등만들어 소원 날리기, 힐링캠핑, 마실길 꽃마차 여행, 허수아비 만들기, 알밤굽기, 솟대만들기, 가족 낚시대회, 으름효소만들기, 소원성취 모닥불놀이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밖에 의당초교, 의랑초교, 세종시 교육 희망네트워크, 세종시 시민자치연대, 에스더 학교, 병천고(하늘소리 연희단), 도덕 꿈이 있는 지역아동센터 등 7개 단체의 자매결연 협약식도 진행된다.
도담골 호반마을 협의회 박충규 대표는 “첫해를 맞은 이번 축제에 도시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준비했다”며 “편안한 휴식과 함께 따스한 인정도 맛볼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당면 도신리는 호숫가에 자리잡은 아늑한 풍경을 지닌 공주시 5도2촌 마을로 올해는‘농촌체험·휴양마을’ 지정돼 도시민들을 위한 계절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담골 호반마을 협의회(대표 박충규 H.P 011-425-8006, 김학출 사무국장H.P. 010-6423-3537)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