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전년도_건강어르신선발대회_및_체육발표회 |
이번 행사는 노인인구가 전체 인구의 26.2%를 차지하고 있는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만성질환 증가로 인해 신체적, 경제적으로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 어르신들은 물론 군민이 평소 건강에 관심을 갖고 운동, 금연, 절주, 규칙적인 식습관 등으로 건강생활 실천 확산에 목적이 있다.
75세 이상의 노인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 어르신 선발대회는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기초건강, 지적건강, 건강생활실천, 체력평가를 실시하여 8명의 어르신을 선발하였다.
또한,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최종 선발된 장암면 정태섭(남, 90세) 어르신 등 8명의 어르신들이 평소 건강관리 비결을 소개하는 시간과 노인어르신들의 재치와 장기자랑을 펼쳐 부여군이 건강 장수군임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건강어르신선발대회와 함께 실시하는 체조발표회는 지속적인 운동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은산면 회곡리 등 6개 체조팀이 발표회에 참여 1000여명의 주민들과 함께 그동안 배우고 익힌 건강체조를 선보여 활기차고 아름다운 인생을 위한 노년기 건강을 한자리에 모여 자랑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어르신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고 건강생활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주민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부여군보건소에서는 대한노인회 부여군지회, 부여군생활체육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여·청양지사와 연계 연중 건강체조교실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1∼3월 농한기 건강체조교실 36개소를 집중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