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성남문화재단) |
성남미디어센터와 미디어홀에서 진행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올 한 해 ‘미디어’라는 매혹적인 친구와 함께 한 성남미디어센터 교육 수강생과 커뮤니티, 마을 공동체들이 중심이 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축제로 펼쳐진다.
먼저 18일 오후 3시 성남미디어센터 다목적 스튜디오에서는 성남 시민 미디어 생태계를 위한 길 찾기를 주제로 한 포럼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지역의 시민 미디어 환경을 돌아보고, 시민 미디어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이번 포럼은 시민제작자와 관련 기관, 지역 방송사 주체들이 참여해 보다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시청자 참여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어 19일에는 체험 프로그램과 시민 라디오,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오전 10시부터 이어진다.
다목적스튜디오에서는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을 찾는 어린이들을 위한 미디어 체험 <꼼지락! 애니극장>과 미디어 상상놀이극 <거인의 책상>이 각각 진행된다.
또 축제 기간에는 독립영화와 성남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은 영상 공모 작품들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성남미디어센터는 이번 제1회 성남미디어페스티벌을 통해, 시민 모두가 미디어와 한걸음 더 가까워지고, 성남미디어센터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