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제2회 대한민국 TV앱 이노베이션 대상 공모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내 TV앱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TV앱을 발굴해 시상하는 제2회 대한민국 TV앱 이노베이션 대상 공모전을 18일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

미래부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TV와 유료방송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상용 TV앱을 대상으로 공공.생활서비스, 교육, 엔터테인먼트, 게임, 컨버전스 5개 부문에 총 11편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TV앱의 창의성과 기술성, 사업성, 안정성, 편의성 등을 기준으로 출품작을 심사할 예정으로 특히 스마트 TV 기능의 독창적 활용, 스마트 TV와 모바일을 창의적으로 연계.활용하는 앱에는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TV앱 이노베이션 대상은 기존 아이디어 발굴의 공모전과는 달리 스마트TV와 유료방송 플랫폼에 적용된 상용 제품 중 스마트TV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혁신적이고 창의적 TV앱을 발굴하고 개발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진형 미래부 디지털방송정책과 과장은 “스마트TV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우수하고 창의적 TV앱의 확대는 필수적으로 정부는 TV앱 이노베이션 센터 등을 통해 TV앱 개발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앱들은 12월 3일 열리는 시상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TV앱이노베이션센터(www.tvapp.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