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에서 저자는 학생들과 동고동락하며 직접 경험한 100여가지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을 담았다. 또 ‘학부모 다이제스트’라는 코너를 통해 수험생 학부모가 지켜야 할 삼무일극, 자녀의 진로 선택, 목표와 멘탈이 강한 아이로 키우는 방법 등 자녀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강화하고 성공적인 수험생활을 가능하게 해주는 다양한 지혜를 담았다.
이 밖에도 교과서 100% 활용 공부법, 오답노트 정리법, 실전 문제 풀이 팁, 전공 선택과 대입 원서 작성 노하우 등 대학 입시를 앞둔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저자가 지도한 수험생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가르쳐준다.
저자인 김 대표는 "점수에 따라 대학과 전공을 선택하고 대학에 들어가서도 적성에 맞지 않아 또 다시 재수를 결심하는 학생들을 지켜보며 책을 쓸 결심을 했다"며 "성적은 결코 미래를 결정할 수 없으며 날개를 달아주는 꿈을 찾는 게 더 먼저라는 것을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꼭 공감해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는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한 후 학원 강사, 재수종합학원 원장을 거쳐 2010년부터 학원, 이러닝, 출판 등 교육 컨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전문기업 이투스교육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최근에는 인도 입시 현장에서 스마트러닝 서비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도서 판매로 발생하는 저자 인세 수익은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비 지원을 위해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전국 주요서점과 교보문고, YES24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