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오RS는 1.4리터로 배기량을 낮춘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을 장착한 해치백 모델이다. 한층 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개성 넘치는 핫해치(Hot-hatch) 스타일링이 특징이다.
아베오RS는 댐퍼 튜닝을 통해 기존 대비 10mm 낮춰진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차체 무게중심을 낮췄다. RS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RS 엠블럼, 전용 스포츠 머플러를 중심으로 한 새 후면부 디자인으로 RS 패키지만의 다이내믹 DNA를 담았다.
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아베오RS는 130 마력의 최대출력과 3500rpm에서 구현되는 토크(20.4 kg.m)를 바탕으로 날렵하고 스포티한 소형 해치백에 어울리는 운동성능을 제공한다.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DCVCP) 기술을 적용해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한 고효율 1.4 리터 에코텍 엔진은 통합 설계된 터보차저 시스템과 어울려 터보랙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후방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및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를 기본으로 채택해 노면상황 및 적재중량에 최적화된 제동력과 안전성까지 보장한다.
아베오RS는 어반 오렌지, 알렉산더 화이트펄, 러시안 블랙, 뉴욕 레드를 포함해 총 4종으로, 12월 본격 판매에 앞서 14일부터 계약접수에 돌입한다. 판매가격은 아베오RS가 1949만원, 카마로RS가 4710만원이다.
마크 코모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 부문 부사장은 "아베오RS가 터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와 크루즈 터보 모델과 함께 고효율 다운사이징으로 쉐보레 브랜드를 이끌어나갈 것”이라며 “새로 선보이는 카마로RS는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까지 확장된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