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관내 우수기업 25개 업체가 참여하며, 부천지역의 ㈜현성이엔씨, ㈜유베이스, 뉴코아부천점 등에서는 각각 10명씩 채용할 예정이다.
참가업체 구인직종으로는 웹디자이너, NCT프로그래머,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고객상담원, 영업직, 생산직,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으로 약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이력서 무료사진 촬영, 면접이미지 메이킹, 원미보건소에서 지원하는 혈압, 혈당 체크 및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며 직업전문상담사의 무료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구직자에게 적합한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이나 관내 일자리유관기관에서 진행하는 직업훈련도 한자리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정보가 제공되며 신청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부천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5회에 걸쳐 대규모채용박람회를 개최함으로써 생산적인 일자리 제공과 서민경제 활성화 도모는 물론 고용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며 “2013년 마지막 취업기회인 『YOU CAN DO IT ! 2013. 청년 & 중장년 채용 박람회』에 구직을 원하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좋은 결실을 맺기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당일 이력서와 신분증, 자기소개서 등을 사전 준비하면 된다.
채용박람회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부천일자리센터 홈페이지(http://bc.intoin.or.kr)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문의:032-625-8434~8439 / 부천일자리센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