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학교운영위원회 서부중등연합회, ‘사랑愛 김장김치’ 담그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학교운영위원회 서부중등연합회(연합회장 장창열)는 지난달 30일 서부교육지원청 구내식당에서‘마음을 열고 함께하자’라는 취지로 ‘사랑愛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화합과 소통을 통해 행복한 학교, 즐거운 학교,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중 다문화 가정과 저소득층 또는 결손 가정 등의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모범적인 학교 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 및 이웃 어른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는 관내 중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과 학교장 및 학생들까지 약150명 정도가 참여하여 대규모로 진행되었으며, 600여포기의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면서 시린 손과 아픈 허리를 잊은 채 두 팔을 걷어붙이고 배추 한포기 한포기마다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에 정성을 쏟았다.
이번 행사에서 담근 김장김치는 다문화 가정, 저소득층·결손 가정 학생 및 우리지역에 홀로 사시는 독거노인에게 전달되어 힘든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부교육지원청 안용섭 교육장은“소외계층을 위해 뜻 깊은 행사를 준비한 중등운영위 연합회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헌신적으로 동참해 주신 운영위원 및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사랑愛 김장김치 담그기’행사를 통해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서로가 하나 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전했다.
 

서부_따듯한_사랑나눔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