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은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예술, 수학의 영문 앞 글자를 합친 단어로 수학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과학과 기술적인 내용을 공학적으로 표현하면서 감성이 포함된 것으로 종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말한다.
겨울방학STEAM과학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2박3일간 전시관체험, 사이언스 프로젝트, 레크리에이션 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사이언스 프로젝트에는 각 기수별로 태양광자동자 릴레이, 사이언스타운의 멋쟁이 촌장되기, 플레밍의 왼손법칙과 호모폴라전동기 등의 총 12개의 프로젝트와 사이언스 골든벨, 마술사와 함께하는 과학이야기, 페스티벌 등 4개의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진행한다.
내년 겨울방학 STEAM과학캠프는 내달 9일부터 11일, 13일부터 15일, 16일부터 18일, 20일부터 22일의 4차례에 걸쳐 진행하고 초등 3학년부터 중등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캠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042-601-7945로 하면 된다.
최종배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이번 캠프는 창의체험교육의 대표기관으로 STEAM교재 개발 및 보급을 3년간 계속적으로 진행해 온 노하우가 포함된 캠프가 될 것”이라며 “창의적 문제해결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발산적 사고력, 탐구력, 협동심, 배려심, 도전의식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번 캠프가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