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3/12/09/20131209113142857680.jpg)
고어가 출시한 'GORE®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 이미지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고어는 자동차 컨트롤 유닛, 센서 및 모터에 각종 오염입자, 자동차 유액 및 액체 침투를 방지하고 통기성을 제공하는 자동차용 벤트 신제품 ‘고어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GORE PolyVent Compact Series)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시리즈는 기존 자사 제품에 비해 크기를 30% 줄여 작은 자동차의 전자 하우징에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름 14.3mm 크기의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는 하우징 설치시 필요한 높이가 3.8mm 로 매우 낮아 외부에 거의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기계적 충격 혹은 증기 분사 등으로 인한 영향이 적다.
뿐만 아니라 별도 보호벽이 필요하지 않아 개발비를 절감하고 및 복잡한 언더-후드(Under-hood) 공간 조건에서도 간단하게 적용이 가능하다. 하우징 내부에 차지하는 공간이 매우 작기 때문에 유연한 부품 배치가 가능하고 인쇄 회로 기판(PCB)에서 발생되는 열을 하우징 외부로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센서, 소형 모터, 컨트롤 유닛과 같은 민감한 부품에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에는 고어의 진일보한 미세 다공성 구조의 ‘고어 멤브레인’ 기술이 적용돼 물, 자동차 유액, 각종 오염 입자의 침투는 막아주면서 제품 내·외부로 높은 통기성을 제공해 강력한 보호 성능 및 압력 평형 성능을 지원한다.
레이너 엥그루베 고어 오토모티브 벤트 사업부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오늘날 자동차 엔지니어들은 언더-후드 하우징을 점점 더 소형화 및 경량화 해야 하기 때문에 신제품을 컴팩트한 사이즈로 개발하고 있으며,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자동차 보증 기간을 연장하고 자동차 시장 및 고객이 요구하는 엄격하고 까다로운 조건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성능을 한 층 더 혁신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폴리 벤트 컴팩트 시리즈는 자동차 산업이 요구하는 두 가지 중요한 과제를 해결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목표로 개발됐다”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gore.com/kr_avs2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