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정시특집> 동덕여대, 수능 4개영역 반영

아주경제 박성대 기자 = 동덕여자대학교는 2014학년도 정시모집을 정시 나,다 군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정시 나군은 일반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전형, 기회균등전형, 서해5도 지역전형을, 정시 다군은 일반전형,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을 실시한다.

 
2014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전년도와 달리 나,다 군에서 인문·사회, 자연, 예체능계열의 신입생을 학과별로 모집한다. 인문, 자연계열 학과의 경우, 나군은 수능을 100% 반영하고, 다군은 학생부 30%와 수능 70%를 합산하여 신입생을 뽑는다. 예체능계열 학과의 경우는 학생부와 수능 이외에 실기점수도 함께 반영한다.

올해 동덕여대 정시모집에서 크게 달라진 것은 수준별 수능이 도입됨에 따라 인문, 자연계열 학과는 수능 3개 영역을 반영하던 방식에서 4개 영역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변경된 것과 예체능계열 학과는 수능 3개 영역을 반영하는 것은 전년도와 동일하지만, 각 계열별로 지원자가 응시한 수능과목 유형에 따라 백분위 성적에 6 ~ 20%의 가산점이 부여된다는 것이다.

이에 동덕여대에 지원하려는 학생의 경우, 지원 시 이러한 부분들을 면밀히 검토해 보고 유·불리를 따져서 지원해야 한다.

정시모집 합격자는 나군은 2014년 1월 24일 17시, 다군은 2014년 2월 5일 17시에 각각 우리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동덕여대 입학처에서는 고교의 요청시 고교방문 입학설명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처 상담실에서 입학전형을 상담하고 있다. 대면상담 뿐만 아니라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입학에 관해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할 수 있다.
 

신기현 동덕여대 입학처장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