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이스트소프트는 자사 MMORPG 카발 온라인이 대규모 업데이트 ‘글래디에이터’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날 선보인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시스템과 아이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캐릭터 ‘글래디에이터’를 공개한다.
기존 6개의 캐릭터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 ‘글래디에이터’는 적에 대한 엄청난 분노인 ‘격노’라는 독특한 자원을 활용하여 전투를 펼치는 캐릭터이다. 아머 방어구를 사용하며, 검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무기인 차크람을 이용하여 근거리,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하다.
격노 시스템의 도입으로 카발 온라인의 특징인 화려한 스킬과 이펙트를 더욱 뚜렷하게 느낄 수 있어 테스트 서버 공개 이후 카발 온라인 플레이어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의 등장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스템도 추가된다. 신규 혼돈 시리즈 아이템 전용 강화 시스템인 ‘혼돈 강화 시스템’이 도입되며, 탈 것 아이템인 바이크의 극한 강화 시스템도 함께 선보인다. 플레이어들은 ‘바이크 극한 강화 시스템’을 통해 추가 옵션이 생성된 바이크를 소유할 수 있으며, 보유한 바이크의 강화가 플러스15일 경우 극한 강화가 가능하다.
민영환 이스트소프트 게임사업본부 부사장은 “신규 캐릭터는 약 1년간 준비해 온 대형 프로젝트이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캐릭터를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며 “또한 내년에 공개하게 될 새로운 시도의 컨텐츠, 3:3 미션배틀 ‘망향의 숲’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카발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cab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