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3/12/17/20131217110117505032.jpg)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2013년을 마무리하며 그 동안의 세종교육 발전노력에 대한 평가와 발전과제 도출을 통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구현하고자 『2013 하반기 세종교육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모든 학부모를 대상으로 17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온라인과 모바일 조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설문조사는 세종교육이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올리사랑 운동, 스마트교육, 방과후학교, 학교폭력예방, 학교급식 등 20개의 주요정책에 대한 사업별 만족도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특히, 조사결과의 객관적인 분석 및 신뢰도 확보를 위하여 전문 리서치 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한다.
학부모 만족도조사 및 의견수렴을 분석한 결과는 세종교육 발전방안을 모색하는데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교육청과 학부모 간의 소통창구 마련으로 수요자 중심의 교육정책을 구현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전망하고 있다. 조사에 참여하는 방법은 학교 및 교육청 홈페이지의 팝업창을 이용하면 되고, 휴대전화로 발송된 문자메시지의 안내에 따라 접속도 가능하며 접속에 따른 정보이용료는 무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