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상품 길라잡이로 확인하세요"

  • 금감원, 연금저축 가입 활성화 위한 홍보 강화 방안 발표

 

아주경제 장기영 기자 = 금융권역별로 연금저축상품의 특성을 정리한 ‘연금저축 길라잡이’와 통합공시 활용법을 안내하는 ‘연금저축 통합공시 길라잡이’가 마련된다.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내용의 연금저축 가입 활성화를 위한 홍보 강화 방안을 19일 발표했다.

우리나라는 현재 급속한 고령화로 노후생활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늘어 국민 스스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연금저축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노후 준비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부족하고, 관련 상품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가입률이 낮은 상태다.

실제로 ‘2012 국세통계연보’에 따르면 국내 근로소득자의 연금저축 가입률은 16.4%에 불과하다.

금감원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연금저축에 대한 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키로 했다.

금감원은 금융권역별 연금저축상품의 특성을 비롯한 핵심 내용을 안내하는 ‘연금저축 길라잡이’를 마련할 계획이다.

수익률과 수수료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연금저축 통합공시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안내하는 ‘연금저축 통합공시 길라잡이’도 마련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내년 1분기(1~3월) 중 ‘연금저축 길라잡이’를 발간해 금융사 영업 창구에 비치하고, ‘연금저축 통합공시 길라잡이’는 통합공시 사이트에 게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금감원은 내년 중 연금저축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고, 연금저축 관련 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