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최, 인천YWCA 주관,2013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기부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3-12-23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 주최, 인천YWCA 주관으로 추진한 ‘2013년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에서 참가자들이 판매한 수익금중 일부(10%)를 자발적으로 기부해모금된 950만원을 연말을 맞아 23일 어려운 형편에 있는 장애우가정, 한부모가정 등 우리 이웃과 아이들 20명에게 기부금 나눔 행사를 가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해에는 76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영근 시 환경녹지국장과 김용옥 인천YWCA 회장을 비롯한 나눔장터 후원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올해로 9년째 진행된 나눔장터는 매회 의류 아나바다! ‘내 옷장속의 보물 나누기’, 신발 아나바다! ‘환경사랑 개성만점 리폼’ 등 각기 다른 테마를 갖고 시민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를 병행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나눔장터, 상설장터 등으로 확대해 4만3천여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건전한 소비문화를 실천하는 생활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는 매월 둘째․넷째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실시(겨울철 제외)되는 아․나․바․다 장터로서 단체, 개인, 가족단위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자원의 순환과 기부를 통해 어린이에게는 경제교육을, 어른에게는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장터로 손색이 없다.

특히, 금년도에는 잦은 우천 등으로 행사진행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11회에 걸쳐 연간 1,957팀(가족) 참가, 108,290건의 물품 나눔을 통해 장롱 속에 잠자던 물건이 꼭 필요한 사람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됨으로써 세상 속에 다시 태어나 새 생명을 얻게 되었다.
 

나눔장터

한편,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는 내년에 다시 개장할 예정이며, 자세한 문의는 나눔장터 홈페이지(www.happynaum.com)를 방문하거나 인천시 자원순환과(☎440-3572) 또는 인천YWCA(☎424-0524)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