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역량 강화 연수는 충남학교체육대상 및 체육활동 관련 유공 교사 표창과 2013 학교체육 주요업무 성과 평가, 2014 학교체육 주요업무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인성교육과 체육의 역할’이란 대주제로 열린 서울대학교 최의창 교수와 고려대학교 류태호 교수의 특강은 참석한 체육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체육교사가 학교 현장에서 스포츠 활동은 물론 운동부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에서 제작한 ‘학교체육 실무편람’ 활용방법을 소개하면서 마무리했다.
이날 영예로운 수상은 충남학교체육대상으로 교수학습지도분야 공주중 김형복 교사, 우수선수 육성분야 부여여중 김태진 교사, 충남체육고 김신모 교사가, 체육활동 관련 유공교사 표창은 천안오성중 배길수 교사를 비롯한 6명의 체육교사가 받았다.
충남교육청은 2013년도 한 해 동안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18개 종목에 참가해 17개 세부종목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종합 5위, 제9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고등부 종합 6위 등 풍성한 성과를 거뒀다.
도교육청 윤여장 체육문화건강과장은 “건강하고 건전한 학생이 큰 꿈을 가질 수 있듯이 시대적 상황이 우리 체육교육에 거는 기대가 큰 만큼 이에 부응 할 수 있는 자질과 역량을 길러야 한다. 체육교사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2014년도에도 체육교육이 알차게 추진되기를 희망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앞으로 시행될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대비해 체육교육의 운영을 다양화하면서, 여학생체육활동을 강화하고 체육시수 확대 차원에서 운영하는 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을 내실 있게 운영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