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회는 “공고일 현재 계속해서 2년 이상 과천시에 거주하면서 대학에 다니는 대학생 103명과 고등학교에 재학하는 고등학생 146명 등 총 249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성적우수장학생, 일반장학생, 특기장학생, 다자녀장학생, 장애인가정장학생 등 5개 분야이다.
성적우수장학생은 직전학년의 학업성적(신입생은 입학 전 중?고등학교 3학년 성적)이 100점 기준 90점 이상이거나 학업순위가 상위 10% 이내인 학생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일반장학생은 직전학년의 학업성적(신입생은 입학 전 고등학교 3학년 성적)이 100점 기준 60점 이상이거나 학업순위가 상위 80% 이내인 학생(고교생 미적용)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선발한다.
특기장학생은 과학 및 예체능 등 분야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나 전국단위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한 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 다자녀장학생은 1가구 3자녀 이상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가정장학생은 장학생과 부모 또는 학생 본인이 장애인이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선발한다.
단, 지원자격이 있더라도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나 타 기관 및 단체로부터 장학금(학비보조비 포함)을 받는 학생은 선정대상에서 제외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