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하버드대학생, 고등학생 교육 '재능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1-08 09: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 가평군 소재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열리고 있는 제3회 날개나눔 리더스 컨퍼런스에 참석한 고등학생들과 하버드대학생 멘토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주경제 이재영 기자= 한화그룹이 하버드대학생들과 함께 국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영어로 교육하는 무료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이 3회째를 맞았다.

하버드대학교 재학생들로 구성된 ‘날개나눔’팀이 주관하고 한화그룹이 후원하는 ‘제3회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가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경기도 가평군 소재 한화인재경영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는 미국 하버드대학교에 재학 중인 한인 유학생 및 외국인 학생들로 구성된 날개나눔팀이 100명의 국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등에 대해 강의와 토론 등을 진행하는 교육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쉽지 않은 영어 캠프와 리더십 캠프가 융합된 형태로, 소요경비 전액을 한화그룹이 후원해 전 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지난 2012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세번째다.

특히 올해는 지난 두 차례 컨퍼런스에 참가했던 고등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대상자를 늘려달라는 요청에 따라 참가 학생수를 20명 늘려 총 100명의 고등학생들을 선발했다.

3박 4일 동안 진행되는 캠프를 통해 12명의 하버드대학생들은 글로벌 리더십, 혁신적 사고, 창의력 증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강의와 토론 등을 통해 자신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고등학생들에게 전달한다.

또한 니콜라스 하크니스 하버드대학교 인류학과 교수,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 하버드대학교 동아시아학과 교수 등 2명의 교수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한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100명의 고등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신청한 전국의 1~2학년 고등학생 700여 명 중 날개나눔 운영진이 직접 서류심사와 전화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했다.

이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백소현 날개나눔 공동대표(하버드대학교 응용수학과 3학년)은 “참가비를 무료로 함으로써 평소에 리더십 컨퍼런스나 영어 캠프에 참여하고 싶었던 많은 청소년들이 경제적 상황에 얽매이지 않고 참가할 있도록 지난 3년간 후원해준 한화그룹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하버드대학생들이 누린 여러 사회적 혜택뿐만 아니라 하버드대학교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들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데에 미약하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