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연구원, '중소기업 기술멘토링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오는 28일까지 기초기술연구회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기술멘토링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업현장의 애로기술 해결과 R&D 기획지원 등 다양한 중소기업의 요구사항을 기초기술연구회 소관 출연(연)에 소속된 연구원들이 기술멘토로 참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기초기술연구회는 금번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2013년에 출연(연) 4개 기관의 기술멘토들을 활용해 총 6개 중소기업의 현장 기술애로 해결 및 신사업 진출을 지원하는 시범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시범사업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갖게 된 기업들과 공동연구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게 된 기업, 해외시장 진출 가능성을 갖게 된 기업 등 다양한 형태의 성공사례들이 발굴됐다.

KISTI는 이러한 성공적인 시범사업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지원규모를 크게 늘려 50개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멘토링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운영기관으로 지정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지원기업 선정을 위해 이달 13일부터 28일(화)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기초기술연구회(http://www.krcf.re.kr) 또는 소관 출연(연)의 홈페이지를 방문, 사업 참여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sjjhun@kisti.re.kr)로 제출하면 되고,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 소정의 심사를 거쳐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보다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6개 지역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