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구정 축제, 이달 24일부터 2월 4일까지 개최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방콕 차이나 타운을 비롯해 태국의 주요 도시에서 오는 24일부터 2월 4일까지 구정맞이 축제가 펼쳐진다.

구정 축제는 중국계 태국인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명절로, 해마다 수백만 명의 태국인들과 외국관광객들이 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구정 축제의 중심부가 되는 방콕의 차이나 타운은 세계 최대 7개 차이나 타운 중 하나로, 야왈랏 로드(Yaowarat Road), 삼판타웡 지역(Samphanthawong District) 에 위치한다.

중국계 태국인들은 수호신이 수세기에 걸쳐 이 지역 사람들의 행운과 부 그리고 번영을 보호해 주고 있다고 믿는다.

방콕 축제에서는 중국계 태국인들과 직접 중국에서 온 공연팀이 함께 중국과 태국의 풍부한 문화를 보여주는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자춤, 황금용 행렬 등과 같은 문화 공연과 음식 축제, 전시회 등이 마련될 계획이다.

방콕 차이나 타운은 중국의 전통 방식으로 화려하게 장식돼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한편 방콕 외 다른 15개 지역에서도 각 지역의 특색과 어우러지며 태국과 중국의 전통을 잘 보여주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다음은 각 지역별 구정 축제 일정.

▲ 방콕 차이나타운 구정축제
1월 31일 ~ 2월 1일
중국 전통 공연, 황금용 행렬 및 사자춤, 중국 음식 판매, 등불 장식 등

▲아유타야 구정축제
1월 31일 ~ 2월 4일
108개 사원에서 수호신에게 경의 표하기, 중국 전통 음식 축제, 미스 차이나 콘테스트 및 등불 장식 콘테스트

▲치앙마이 차이나타운 구정축제
1월 31일
사자춤, 중국 문화 & 음악 공연 리틀 미스 차이나 선발대회, 중국 음식 축제 등

▲촌부리(파타야) 구정축제
1월 30일 ~ 2월 1일
사자 및 황금용춤, 현대 중국 문화 공연, 매직 쇼, 미스 파타야 차이나 걸(Miss Pattaya China Girl) 선발대회 등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