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일(2014. 1. 16.) 전일 기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인천 서구인 자로, 만 29세 이하의 구직등록을 필한 취업의지가 있는 미취업청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신청은 서구청 취업정보센터나 동 주민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이번에 청년인턴으로 최종 선발되면, 오는 2월 24일부터 7월 23일까지 5개월간 서구청과 동 주민센터, 산하기관에서 행정인턴으로 주 5일(8시간) 근무하게 된다.
한편, 구는 올해부터 취업성공디딤돌이라는 사업명과 같이 우수인력 양성 및 취업성공을 목표로, 청년인턴들에게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현장실무교육과 정기 취업상담(취업컨설팅) 및 청년인턴 맞춤형 취업한마당 등 취업토털케어를 지원한다. 또, 이들에게 청년 취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관내 우량 중소(강소)기업에 현장견학 및 파견근무(1개월)의 기회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양질의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인턴들이 좋은 일자리와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의 성공여부는 지원자의 취업의지가 가장 중요한 만큼, 학력이나 전공과 관계없이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로 취업의지가 강한 청년들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4년도 제1기 취업성공디딤돌 청년인턴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www.seo.incheon.kr)를 참고하거나, 서구청 일자리지원과(032-560-5802, 5705~8)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