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백승훈 기자 = 웃는 얼굴의 보조개는 이성에게 호감을 줄수 있는 매력적 포인트다. 보조개는 뺨이 쏙 들어 가 웃는 얼굴을 더욱 귀엽게 보이게 한다.
보조개는 위치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는데 입꼬리 주변에 살짝 들어간 보조개는 귀엽고 깜찍한 느낌을 줄 수 있고, 볼 가운데 들어가는 보조개는 섹시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최근 시술을 통해 보조개를 만든 사람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보조개는 피부와 피하지방, 근육 층으로 나뉘어져 있어 근육과 피부 층이 붙어 있는 경우 보조개가 생기게 되는데, 바로 이 원리를 이용해 국소마취를 한 뒤 근육과 뺨의 피부를 연결시켜 유착시키는 것이다.
그렇다고 보조개가 모든 사람들의 인상을 개선시켜 주는 것은 아니다. 강남 위즈덤성형외과 전문의 이철용 원장은 "얼굴이 너무 말라서 뺨이 홀쭉한 사람에게 보조개가 있으면 더 말라 보인다. 광대가 발달되고 볼살이 많은 경우에는 보조개가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 "최근에는 보조개 수술 후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보조개 재수술'을 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보조개 수술 시 노하우가 많은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보조개수술은 심각한 부작용은 없지만 염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회복기간 동안 입안 청결이 중요한 이유다. 수술 직 후 3일간은 양치질 대신 가글링을 하고 3개월 전까진 딱딱한 음식과 음주 흡연을 삼가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