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총, 학회 학술활동 지원체계 발전 방안 포럼 개최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 제54회 과총포럼 ‘학술활동지원사업 설명회 및 학회 학술활동 지원체계 발전방안'을 23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

포럼의 주제발표는 박승민 경희대학교 교수가 맡아 학회 학술활동 지원체계 발전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에서는 이영순 과총 학술진흥위원회 위원장이 좌장으로 나혜경 성신여대 교수, 노봉수 서울여대 교수, 이승재 서울시립대 교수, 조민호 고려대 교수가 패널로 참석한다.

포럼에서는 꾸준히 증가하는 있는 학술단체에 비해 정부의 관련 예산은 동결 또는 축소되는 문제를 다루고 안정적인 지원 확대 및 방안 모색을 위해 과학기술분야 학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과총의 올해 학술활동지원사업과 내년 적용 예정인 학술지 평가 항목 설명회, 구축 완료된 학술지 글로벌 유통 플랫폼 사이언스센트럴과 한국관광공사의 국제회의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과총포럼은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과총 홈페이지(kofst.or.kr)를 통해 참가신청할 수 있다.

포럼 당일에는 인터넷(ibsv.kofst.or.kr)과 모바일(mibsv.kofst.or.kr)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