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7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이번 정책설명회는 산업체 및 건물 에너지관련 종사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중소기업중앙회 고객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내달 4일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5일 광주와 대구, 6일 대전과 창원, 7일 인천 등 총 4일간에 걸쳐 열린다.
에관공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올 한해 에너지·기후변화대응 관련 주요 정책동향을 소개하고, 최근 확정된 제2차 에너지기본계획의 주요내용과 창조경제의 핵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ICT기반’ 에너지수요관리 정책의 중점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지원 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목표관리제도‘ 중점 추진사항을 비롯해 ‘건물에너지평가사’, ‘에너지소비증명제’ 등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녹색건축활성화 시책’에 대한 발표도 진행될 계획이다.
에관공 관계자는 "특히 이번 설명회는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여 에너지절약사업 안내와 더불어 중소기업과 에너지절약사업 지원 방향도 함께 논의하는 장"이라며 "향후 우리나라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이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에너지․기후변화 정책설명회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까운 에너지관리공단 지역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