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리조트, 설 맞이 다양한 이벤트 선보여

곤지암 리조트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 설 연휴가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설 연휴는 주말까지 더해 4일로 짧지만 가족끼리, 또는 친구끼리 가까운 곳에서 편안한 하루를 보내기엔 더없이 충분하다.

한 곳에서 머물며 다양한 체험도 하고 더불어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국내 리조트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리조트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경기도 용인의 양지파인리조트에서는 구정 전일인 30일에 새해 운세를 점 쳐볼 수 있는 토정비결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가 진행된다.

다른 가족들과 겨루며 토너먼트로 진행되고 우승한 가족에게는 파인리조트 숙박권, 리프트권 등의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31일 오전에는 차례를 지낼 수 있는 차례상이 233호 객실에 마련되어 편안하게 차례를 지낼 수도 있다.

강원도 속초의 설악파인리조트에서도 가족대항 윷놀이가 진행되어 우승한 가족에게는 푸짐한 경품이 제공되며, 설날 당일에는 차례상 모시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02)540-6800

▲횡성군 둔내면에 위치한 웰리힐리파크(대표 이진철)에서는 이달 31일 설을 맞는 고객들을 위해 눈썰매장 하단 등지에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팽이치기, 투호, 딱지치기, 지게발 걷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기구를 준비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별도의 참여비용 없이 무료로 운영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체험장을 이용할 수 있다. (033)340-3036

▲용평리조트에서는 설날을 맞아 합동 차례상를 준비했다.

1월31일 드래곤밸리호텔 그랜드볼룸 2층에서 설날 합동 차례상이 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차례상은 대고객 서비스의 일환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설날 당일 양식당 샬레에서는 디너뷔페를 운영하며 대인 3만5000원, 소인 2만5000원이다. 1588-0009

▲하이원리조트(대표 최흥집)는 오는 31일 세계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윷놀이, 투호던지기를 비롯해 눈을 감고 얼굴을 그리는 일본 명절놀이 후쿠와라이, 프랑스식 구슬치기 페텅크, 우리나라 박터트리기와 비슷한 멕시코의 피나타, 코코넛을 신고 달리는 태국의 전통놀이 등 세계의 10가지 복놀이 코너가 운영된다.

이밖에도 무료 차 시음회, 페이스페인팅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들도 진행된다. 1588-7789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이하 지산리조트)는 1월 31일 인디밴드 ‘9와 숫자들’과, 2월 1일 KBS2 탑밴드 2에 출연했던 ‘구텐버즈’의 공연으로 라인업을 마련했다.

지산리조트를 찾은 고객이면 누구나 겨울 밤의 감성을 자극하는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2월 15일까지 국내의 대표 인디 뮤지션이 총출동한다.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4일간은 신년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천기누설 이벤트가 열린다.

당일 주간 리프트권을 발권 받은 고객에게 프링글스 나노캔을 증정하는 ‘프링글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토요일일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하며 제품이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매주 토요일에는 지산리조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jisanresort) ‘좋아요’를 누른 후 종합안내실 맞은편 이벤트 부스에 방문하면 프링글스 나노캔을 증정한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031)644-1200

▲오크밸리는 설 연휴를 맞아 1월 31일과 2월 1일 이틀간, 빌리지센터 앞 야외 광장에서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 한마당을 열고 가족 대항 윷놀이, 대형 고스톱 등 전통놀이를 진행한다.

직접 연을 만들어 날리는 행사도 마련된다. (033)730-3981

▲평창 휘닉스파크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 및 패키지를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명절 증후군을 날려버릴 수 있는 합동차례행사와 블루캐니언 스파 입장권 사전 예매 이벤트가 단연 인기.

합동차례행사는 리조트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고객들을 위해 설 당일에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이벤트다.

이 행사는 휘닉스파크를 찾은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는 참가자들이 모두 모여 차례 음식을 나눠 먹을 수 있다.

블루캐니언 스파 입장권 사전예매 이벤트는 사전 예매 고객에게 입장권 최대 38%를 할인해 주는 것으로 휘닉스파크 홈페이지(http://www.phoenixpark.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1577-0069
.
▲쏠비치 호텔&리조트에서 민속명절 설을 맞아 민속놀이 체험전, 떡메치기, 강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설 연휴 첫 날인 30일부터 2월1일까지 야외광장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호던지기, 윷놀이, 제기차기, 널뛰기 등 민속놀이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설날당일에는 그레코 강의장에서 강정 만들기, 떡메치기 및 떡나눔 행사가, 2월 1일에는 민화 채색하기, 민속놀이 왕중왕전 이벤트가 각각 열린다.

▲대명리조트 양평에서는 이달 30일부터 2월 2일까지 민속놀이 체험장을 운영한다. 푸드 체험행사로는 송편만들기가 진행된다. 참가비는 가족당 5000원.

대명리조트 경주는 설을 맞아 전통놀이 한마당, 만두빚기 체험, 타로카드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명리조트 변산은 이달 30일과 31일 리조트 로비에서 가훈 및 덕담 써주기 무료행사를 진행하고 설날 당일에는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모듬 떡 세트를 무료로 나눠준다. 또한 리조트 내 통영마루를 이용한 고객에 한해 제기를 무료 증정한다. 1588-4888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이달 30일부터 2월 1일까지 새해맞이 설날 이벤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투호, 윷놀이 등 추억의 민속놀이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가족대항미션을 성공한 뒤 미션 성공 스템프를 모아 제출하면 시간제리프트권인 미타임패스, 부대시설 이용권 등의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설날 당일인 31일에는 곤지암 가족노래자랑 등 가족참여행사가 열린다. 1661-8787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