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소치동계올림픽의 열기를 9월 인천아시안게임까지 이어가기 위해 SNS 등을 활용한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시행한다.
조직위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홍콩 침사츄이 빅토리아 하버 주변에서 열리는 홍콩구정국제퍼레이드에 참가해 민속공연단 퍼레이드와 야외무대공연을 매일 펼치는 등 현장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세계 15개국에서 30만명의 거리관람객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200만 가구가 시청하는 홍콩 최고 방송사 TVB 프라임 타임에 생중계되며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폴, 호주 등에 위성중계 된다.
조직위는 이 기간 대한태권도협회 공연팀의 ‘탈’ 등의 현지 공연과 물범 마스코트를 앞세운 인천AG 래핑 수레의 가두행진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다.
조직위는 또 소치동계올림픽 개막에 앞서 내달 3일부터 14일까지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공식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IncheonAG2014)과 블로그(http://blog.incheon2014.kr)를 통해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메시지 남기기와 메달수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달수를 정확히 맞춘 10명에게는 롯데월드 자유이용권(1인 2매), 참가자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100잔을 추첨해서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