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 CJ E&M 넷마블은 캐주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에 길드 시스템, 신규 몬스터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280여종의 차별화된 몬스터 수집과 성장, 모험지역 등 다양한 RPG 요소를 자동전투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길드 시스템’은 게임 이용자간 모임을 구성해 함께 친목을 도모하고 길드를 성장시켜 나가는 콘텐츠로 최대 20명까지 한 길드에 가입 가능하다. 길드를 생성하면 구성원끼리 서로 대화할 수 있는 전용 채널을 제공하며, 내 길드 페이지를 통해 길드원 정보 등 내가 속한 길드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길드 시스템 업데이트와 더불어 ‘광전사 라테’, ‘이사벨’, ‘아로엘’, ‘미쉘’, ‘아이샤’, ‘갱스터1452호’, ‘흑풍’ 등 6성 몬스터 7종도 새롭게 공개하고, 몬스터 등급별로 구별하기 쉽도록 배경 색상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넷마블은 이번 길드 시스템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월 12일까지 길드원 20명을 모집하면 추첨을 통해 보상을 지급하는 ‘길드원을 모집하라’ 및 ‘길드 창설비 50%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mobile.netmarble.net) 및 공식카페(cafe.naver.com/monstertam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