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OOL'에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개인의 행복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모습과, 지구 온난화 등으로 인한 변화 무쌍한 기후를 쿨하게 이겨내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정윤영 한국콜마 마케팅팀장은 "경제 불황과 이상 기후, 삭막한 도시생활에서 나를 찾고자 하는 현대인의 '힐링'열풍은 계속될 것"이라며 "이에 발맞춰 올해 화장품 트렌드로 피부를 힐링시키는 제품, 피부의 열기를 식혀주는 쿨링 제품 등이 유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콜마는 지속적인 수분 공급을 위한 '하이드라 쉐이킹 비비 베이스'와 '더스트 프리 미스트'를 추천했다.
'하이드라 쉐이킹 비비 베이스'는 화장수 성분이 80% 함유된 BB크림으로, 번들거림 없이 하루 종일 보습감과 메이크업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스트 프리 미스트'는 이온의 반발력 원리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 코팅막을 씌워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하고, 외부 유해 성분이나 먼지 등이 피부에 덜 붙도록 개발돼 화사한 피부 톤을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 최근, 쿨링제품 '쿨샤벳 멜팅 클렌저'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쿨링 솝 매트릭스 기술'이 적용돼 클렌징과 동시에 피부 온도를 낮춰 모공 케어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3 in 1 컬러 컨실러'는 젤 아이라이너와 아이브로우, 헤어 컨실러 등의 3가지 기능을 하는 멀티 제품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