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교육진흥원은 네덜란드로 유학과 취업, 이민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네덜란드어 강좌를 운영해오고 있다. 2014년 봄학기 네덜란드어 강좌는 3월 4일 개강해 16주간 진행된다. 수업은 문법과 회화를 초급과 중급 등 수준별로 신청할 수 있다. 강사는 한국외대 네덜란드어과에 출강하는 유동익 강사와 네덜란드 출신 원어민 강사가 담당한다.
이번 봄학기 네덜란드어 강좌는 초급, 중급별로 선착순 30명 모집하며, 3개월 과정을 성실히 이수할 경우 네덜란드교육진흥원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수강료는 28만원이다. 수강신청은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info@nesokorea.org로 접수하면 된다.
네덜란드교육진흥원 빌러메인 반 오스 원장은 “네덜란드로 유학 가는 유학생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데 반해 국내에서 네덜란드어를 배울 수 있는 곳이 흔치 않아 본 기관에서 직접 네덜란드어 강좌를 마련했다”며 “네덜란드 언어뿐만 아니라 네덜란드 생활환경과 문화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봄학기 네덜란드어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덜란드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nesokore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735-7673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