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6월 단원 42명을 선발하여 첫발을 내딛으면서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과 학생들의 참여를 주도해 온 인천북부청소년 오케스트라는 문화예술교육의 새 장(章)을 열어가고 있는 질 높은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으면서 단원 증원을 위하여 15일 오디션을 실시하였다.
인천북부청소년오케스트라는 문화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북부교육지원청만의 특색 사업으로 공개오디션을 통해 초․중학생을 선발하여 매주 전공 강사와 학생들의 1:1 악기 실습과 관현악 합주로 진행되고 있으며 무학년제로 운영하고 있다.
제1회 정기 연주회를 통해 A. Rossini의 <Overture “Barbiere di Siviglia”>, A. Vivaldi의 <Concerto No.8 in a minor RV.522>, <드라마 해를 품은 달 O.S.T. 中 달빛의 노래>, Karl jenkins의 <Palladio>, W. A. Mozart 의 <Symphony No.40 in g minor>, L. Beethoven 의 <Ode to joy from Symphony no. 9>등을 선보여 수준 높은 기량으로 많은 사람들의 갈채를 받은 바 있다.
창의인성지원과 공덕환 과장은 “학생들의 끼를 발굴하여 꿈을 키워주고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장을 마련하여, 문화예술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참가자들을 격려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은 향후 인천북부청소년오케스트라 초․ 중 학생들에게 캠프, 대회 및 공연 참가, 정기연주회를 기획하여 다양한 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꿈과 끼의 날개짓「인천북부청소년오케스트라」오디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