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캠리·타코마 등 5개 모델, 미국서 '가격대비 최고가치 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2-16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한국도요타자동차는 'U.S. 뉴스&월드리포트'가 12일(현지시간) 발표한 '2014 가격대비 최고가치의 차(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에서 캠리 등 도요타의 5개 모델이 수상모델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도요타 브랜드의 캠리와 타코마가 최우수 중형차(Best Midsize Car)와 최우수 콤팩트 트럭(Best Compact Truck) 부문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렉서스 RX350과 하이브리드 모델인 렉서스 RX 450h가 고급 2열 중형 SUV(Luxury 2-Row Midsize SUV)와 하이브리드 SUV 부문에서 베스트카 자리에 올랐다.

렉서스 RX350은 6년 연속, RX 하이브리드는 3년 연속 수상이다. 이외에도 국내에서는 도요타 86으로 유명한 싸이언 FR-S가 스포츠카 부문 최우수 차의 타이틀을 차지했다.

가격대비 최고가치의 차는 매년 품질과 가치를 기준으로 점수를 산정, 21개 세그먼트 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차를 베스트카로 발표한다.

2014 가격대비 최고가치의 차는 품질에 있어서 'U.S.뉴스베스트카순위' 데이터를, 가치에 있어서는 미국 자동차 최저가 비교사이트인 트루카닷컴의 평균거래가격과 자동차전문 데이터 제공업체인 빈센트릭의 5년 보유 비용을 바탕으로 결정됐다.

도요타 관계자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캠리 역시 경쟁력 있는 가격과 월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인해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이 되는 높은 가치의 차를 새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2월 캠리 가솔린, 캠리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에 대해서는 도요타 파이낸셜 서비스의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현금 구매고객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롱 라이프 메인터넌스 쿠폰'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