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티처는 초ㆍ중ㆍ고등학교 교사들의 수업 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학습지원사이트다. 엠티처는 편의, 맞춤, 소통의 컨셉으로 이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교과 자료실에서는 단원 이동과 수업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간편한 화면 구성을 선보이고 교수 학습에 관한 다양한 기능(스크랩, 추천 수업 자료, 열람 자료 이력)은 물론 교안 저작과 수업 바로 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창의적 체험활동 코너에서는 학생의 흥미, 적성 외에도 성교육, 건강과 안전 등 최근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별 자료와 효율적인 수업을 위한 연관 자료(동영상, 프레젠테이션)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교사 간 수업 자료, 노하우 등 유용한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선생님들의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와 상담문의를 24시간 이내에 답변하는 1대1 고객센터를 운영해 양질의 수업 지원에 발 벗고 나섰다.
㈜미래엔 스마트사업팀 정영훈 팀장은 “기존에 제공하던 서비스에 대해 현직 교사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본 리뉴얼 오픈을 실시했으며 방대한 교육 콘텐츠의 체계화, 교사 중심의 편리한 기능은 물론 교사들 사이의 소통의 장으로서 수업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