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인천, 남구,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경인지방통계청 인천사무소와 MOU체결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경인지방통계청 인천사무소와 인천지역(인천, 남구,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간에 통계전문인력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개발 및 교육과 취업, 맟춤형 인력배출 등 제반업무에 서로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지역(인천, 남구,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과 안병건 경인지방통계청 인천사무소장은 지난 26일 인천사무소에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었다.

통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개발과 취업 등, 상호협력


인천사무소 측은 인천지역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한 취업정보 공유와 각종 통계조사 시 채용하는 조사원 관련, 우수조사원 선발을 위한 통계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개발 및 교육과정 신설 등, 맟춤형 인력배출에 적극 참여지원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기관은 조사 등 협력분야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상호호혜 원칙에 따라 교류 협력하기로 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은 개방, 공유, 소통, 협업의 정부 3.0가치를 구현하고, 인천지역 경력단절여성들에 대한 일자리 제공 및 국민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통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호적인 통계조사환경 조성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