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 집중 지원 대상학교로 인천상정초(교장 박영준)를 선정하고 학교와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27일에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부평도서관 과제지원센터는 어린이자료실내에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에게 학교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는 도서관의 교과학습지원서비스로 지역학교와 연계하여 공공도서관 사서와 교과담당교사가 선정한 3,000여권의 교과연계도서 및 학습참고자료를 비치하여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스스로 학습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독서교육 및 교과과정과 연계한 도서관활용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년별, 과목별 교과연계도서 목록을 배포하고 있다. 특히 과제지원센터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인천상정초에는 교과연계도서 지원 및 국어, 사회, 과학, 역사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과제해결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부평도서관 나영희 관장은 “과제지원센터가 학생들에게 교과서와 학습참고서의 일률적인 지식이 아닌 폭넓은 독서를 통해 자기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길러 주고, 관내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교과학습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