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하천살리기추진단 2014 제1차 정기회의 개최

  • - 제6기 추진위원 50명 위촉, 민간부문 단장에 강승진 하천사랑모임 상임대표 추대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 하천살리기추진단은 27일 김교흥 인천시 정무부시장과 새롭게 구성된 제6기 추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4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그동안 활동해 왔던 제5기 추진위원과 민간추진단장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로운 제6기 추진위원 50명을 구성해 위촉식을 갖고, 민간부문 단장에 강승진 하천사랑모임 상임대표를 추대했다.

하천살리기추진단은 민․관 파트너십에 의한 푸르고 깨끗한 하천살리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월 전국 최초로 하천살리기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추진단을 구성해 도심 5개 하천을 자연형 생태하천으로 변모시키는 한편, 매년 예산을 투입해 하천을 보전하고 가꾸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신임 강승진 민간추진단장은 지난 10여년 동안 하천살리기추진단에서 활동했으며, 현재 네트워크위원장으로 현장 위주의 활동을 통해 하천을 가장 많이 알고 적임자로 알려져 있다.
 

인천시 하천살리기추진단 2014 제1차 정기회의 개최

강 단장은 취임사에서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원하는 시민의 욕구에 부응하고,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최지에 걸맞는 글로벌 생태하천 조성을 위해 단기적으로는 보다 많은 시민과 하천 관계자가 함께 하천 환경 개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해 인천 하천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