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에미레이트 항공은 브랜드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하는 2014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평가에서 에미레이트 항공이 3년 연속 ‘세계 최고 항공사 브랜드(The Most Valuable Airline Brand Worldwide)’로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의 명성, 이미지, 인적 자산 등을 달러 가치로 환산해 글로벌 500대 브랜드의 순위를 발표한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이와 함께 4년 연속 ‘중동 최고 브랜드(The Most Valuable Brand)’로 선정되었으며, 브랜드 가치는 54억8000 달러(약 5조 7600억원)로 집계돼 작년 대비 34% 상승한 브랜드 가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에미레이트 항공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 담당 부트로스 부트로스(Boutros Boutros) 부사장은 "에미레이트 항공은 단순한 항공 브랜드를 넘어 사람들의 희망, 꿈, 열정을 이어주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수 년간 지속적인 투자를 해왔다"며 "이번에 발표된 브랜드 순위와 높은 가치 상승은 그동안 에미레이트 항공의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