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 충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2014’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잘 활용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뽑아 시상함으로써 온라인 홍보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상으로, 지난 2009년 제정됐다.
도는 지난 2009년부터 3개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이번 평가에서는 지난 2010년 8월 개설한 생활정보 중심의 블로그가 후보로 올라 ▲전문가 심사 ▲사용자 직접 투표 ▲콘텐츠 만족도 분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블로그는 특히 충남의 역사와 문화, 관광, 먹거리 등 우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네티즌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도민리포터가 직접 만든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한 점이 호평 받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네티즌의 관심이 큰 콘텐츠 위주로 블로그를 운영, SNS와 함께 도민 소통 대표 창구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열린다.
한편 도가 운영 중인 도정뉴스와 영상자료, 생활정보 등 3개 블로그에는 모두 760만여 명의 네티즌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