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기초자치단체로서는 드물게 국내 온라인 소통분야의 주요 상을 모두 받는 성과를 올렸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한국블로그 산업협회가 주최한 2014년 제5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블로그를 잘 활용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뽑아 시상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온라인 홍보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개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상으로 지난 2009년 제정됐다.
는 2011년 블로그 의왕e이야기를 개설해 시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추진하고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시의 미래비전, 생활정보, 주요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는 이번 심사의 평가기준이었던 콘텐츠의 질과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전문가들의 심사와 시민들의 온라인 투표, 콘텐츠 만족도의 엄정한 평가를 거쳐 최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의왕시는 홈페이지와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채널(의왕 e야기, 트위터, 페이스북 등)로 시의 미래비전과 각종 생활정보 및 주요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있다”며 “시민들과 쌍방향 소통을 하기 위한 시의 노력과 시민들의 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공식적으로 평가받은 것 같아서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