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홍 기자 =현대자동차㈜는 현대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환경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일깨우는 동시에 가족간의 특별하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에코 하이브리드(Eco Hybrid) 국민의 숲 가꾸기 가족캠핑’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는 건전한 산림휴양문화 육성과 건강한 숲 가꾸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LG화학과 제휴하여 지난해 2차례에 걸쳐 경기도 가평의 유명산 자연휴양림에서 ‘국민의 숲 가꾸기 가족캠핑’ 행사를 마련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에도 LG화학과 함께 국민의 숲 가꾸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되는 이번 가족캠핑을 통해 △가족 탄생목 심기 △’하이브리드 테마 길’ 트래킹 △숲 속에서 즐기는 작은 음악회 △가족과 함께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현대차는 이번 가족캠핑에 참가자들의 이름과 기념일을 적을 수 있는 표찰과 식수목을 제공, 가족의 이름으로 나무를 심는 행사를 진행해 나무심기 붐 조성과 산림회복에 의미 있는 첫 발걸음을 내디딤으로써 자연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대차는 캠핑 장비를 구비하고 있지 않은 가족들을 위해 참여 가족 모두에게 4인 가족용 텐트·코펠·버너·테이블 등 캠핑 장비와 야영장을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숲 속에서 즐기는 작은 음악회’ 등을 마련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현대차 보유 고객은 이달 10일부터 5월 6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현대차는 5월 8일 추첨으로 100가족(4인 기준, 총 400명)을 선정해 홈페이지와 개별연락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현대차 홈페이지 참고)
현대차 관계자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본격적인 캠핑 시즌의 시작을 맞아 현대차가 준비한 친환경 가족캠핑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에 다양한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