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시청 중회의실에서 시 블로그 2기 행복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규 행복기자단 15명이 위촉됐다.
기자단은 시정 홍보를 비롯해 관내 먹거리, 볼거리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지난해 3월 1기 행복기자단을 위촉, 운영하면서 올 2월 기준 블로그 방문자수 100만명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의정부경전철로 떠나는 행복한 여행이야기'는 네이버 블로그 여행 TOP10에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또 블로그 핫 토픽 폭력 없는 세상으로 '의정부시 원스톱지원센터'를 소개,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이와함께 '놀기좋은 계곡 의정부계곡', '의정부 문화재 알아보기' 등 다양한 글들이 네이버 검색 순귀 상위를 차지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시의 홍보매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복기자단 중에는 파워블로거들이 포함돼 의정부시 블로그가 알찬 정보를 생산하는 미디어로 주목받을 것으로 시는 예상했다.
안병용 시장은 위촉식에서 "의정부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삶의 현장과 의정부시의 유익한 정책을 함께 나누는 소통공간이 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시 블로그(http://blog.naver.com/hope_city)를 운영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