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4/03/20/20140320121642562058.jpg)
계룡시의회, 의원간담회 개최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계룡시의회(의장 이재운)는 20일 의장실에서 ‘의원 간담회’를 열고 집행부 해당 실과로부터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고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의원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계룡시 시세 기본 조례 및 시세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계룡시 상수도 급수조례 일부 개정 △계룡시 상수도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 개정 △특별회계 예산이용을 위한 의회승인 요청 △계룡시 도시계획조례 일부 개정 등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공공용 요금제 신설과 관련한 ‘계룡시 상수도 급수조례’일부개정 및 ‘계룡시 상수도원인자부담금 산정·징수 등에 관한 조례’제정과 관련해 의원들은 계룡대를 포함한 공공기관에 대해 합리적인 요금체계를 마련한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 밖에 상위 법령의 개정사항과 국민권익위 등의 제도개선 권고사항 등을 반영하기 위한 ‘계룡시 도시계획조례’일부 개정건에 대해 류보선 의원은 “개발행위허가와 관련해 법테두리 안에서는 관련 공무원들이 되도록 주민 편에서 생각해주길 바란다” 는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이재운 의장은 간담회에 앞서 참석한 의원들에게 “곧 있을 6·4지방 선거 등으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지만 의원간담회에 전원 참석하시는 등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시의원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