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송담대학교는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위해 ‘스튜던트 어드밴티지(Student Advantage)’와 ‘오피스 365 에듀케이션(Office 365 for Education)’을 도입했다.
스튜던트 어드밴티지는 전체 교직원을 위한 오피스 연간 라이선스를 체결하면 모든 재학생이 설치형 오피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 분야 프로그램이다. 또한 오피스365 에듀케이션은 교직원과 학생 모두 무료로 오피스365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스튜던트 어드밴티지’를 통해 4천여명에 달하는 용인송담대학교 학생 전원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365 프로플러스(Office 365 ProPlus)’를 무료로 사용하며 약 12억원에 달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오피스365 에듀케이션’을 도입해 다양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용인송담대학교 학생들은 팀 과제나 공동 연구 등을 할 때 협업능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취업 경쟁력 또한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피스 365 에듀케이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메일, 일정, 주소록 관리를 위한 익스체인지 온라인 △팀사이트, 문서관리, 협업 등을 위한 셰어포인트 온라인 △메신저, 화상회의 등을 위한 링크 온라인 △클라우드 저장소인 원드라이브 등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도입과 더불어 용인송담대학교는 교내 도서관 PC를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 기반의 가상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동영상 서비스를 하이퍼-V 기반 가상화 기술로 구현함으로써 PC와 서버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최성식 용인송담대학교 총장은 “용인송담대학교는 전문역량과 윤리적 책임을 모두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며 “이번 스튜던트 어드밴티지와 오피스365 에듀케이션 도입은 학생들의 협업 능력과 취업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