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LG전자에 따르면 스페인 소비자 전문지 ‘오시유 콤프라 마에스트라’는 3월호에서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0B8NDPA)에 총점 60점을 부여하며 ‘최고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한 실험대상이 된 모델 중 유일하게 구매 추천 제품으로 평가했다.
이 매체는 특히 LG 드럼 세탁기의 세탁 성능과 탈수 성능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또 “세탁기는 세제를 말끔히 제거하는지가 관건”이라며 “LG 제품에서만 헹굼 후 배출된 물에 세제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헹굼 능력을 호평했다.
이 매체는 스페인 소비자 기관이 발행하는 월간지로 매년 1~2회 전자 제품의 성능을 평가해 결과를 게재한다. 이번 평가는 스페인에서 판매중인 11개 드럼세탁기의 세탁·헹굼·탈수·에너지·소음·사용 편의성 등 15개 항목을 비교해 점수를 매겼다.
한편 이탈리아 소비자 잡지인 ‘알트로콘수모’도 15개 테스트 제품 중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12A8TDA)를 1위에 올리며 구매 추천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LG 드럼세탁기에 대해 “세탁 성능이 우수하고 헹굼 성능이 효율적”이며 “탈수 시 소음이 매우 작고 가격대도 매우 적당하다”고 평가했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및 소비재의 성능평가를 실시해 자체 발행 월간지에 결과를 게재한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LG 세탁기는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했다” 라며 “뛰어난 제품을 지속 선보여 까다로운 유럽 시장에서도 우뚝 설 것”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